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 골격 비대칭과 아름다움의 관계

얼굴 골격과 비대칭 교정

by 가보리 2022. 12. 9. 10:35

본문

 

왜 안면 골격이 문제인가?

35세 때 나는 광대뼈가 유독 튀어나와 촌놈같은 이미지를 환골탈태하기로 결심했다. 당시엔 그 어떠한 과학적 이론도 없었다. 하지만 환골탈태라는 고사성언을 믿었다. 그 의미는 신선이 되기 위하여 비방의 선단을 사용해서 범부의 뼈를 신선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선골'로 바꾼다는 뜻이다. 실제 환골은 뼈를 바꾼다는 뜻이고 탈태는 나쁜 껍질을 벗어낸다는 뜻으로 현대의학의 성형과 일부분 그 의미가 유사하지 않은가? 어쨌튼 나는 환골탈태를 결심하고 나의 광대뼈와 안면 골격을 변화했다. 그 원리는  환골은 틀어진 뼈의 위치를 정위치로 이동시키고 탈태는 얼굴 골격의 틀어짐으로 인해 발생한 나쁜 피부를 밝고 빛나는 피부로 변화시킨다는 것을 뜻한다. 

 

 

안면 골격 비대칭 교정이 가능한가?

예전의 시골출신은 도시인에 비해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코가 낮다는 특성이 있다. 그 이유는 시골에는 산소가 풍부해서 코가 높을 이유가 없고 그로 인해 광대뼈가 더 튀어나오기 때문이다. 더욱이 예전 시골의 음식들은 질긴 채소류와 뿌리채소, 거친 나물류가 많았다. 당연히 질긴 음식을 힘차게 씹으면 광대뼈가 나오게 되어 있다. 그 결과로 시골사람들은 뼈가 틀어지기 쉽고 촌스럽게 생길 수 밖에 없었다. 그것을 과연 고칠 수 있을 것인가? 명확하게 그것은 가능하다. 특수한 교정법과 침으로 광대뼈를 넣을 수 있고 좌우 비대칭을 교정해서 얼굴을 샤프하게 만들 수 있다. 얼굴을 도시형으로 변화시키고 피부를 맑고 밝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얼굴 골격의 비대칭은 왜 생기나?

모든 생명체는 운동을 하듯 얼굴의 뼈 역시 운동을 한다. 특정한 뼈가 잘못 성장한 것이 아니라 안면 골격이 틀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치아관절이나 턱과 뼈 골격이 틀어짐이 원인이 되어 얼굴 골격 역시 틀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얼굴 골격은 한번 틀어지면 좌우 비대칭이 생기고 광대뼈와 턱관절 아래가 부푼 듯 늘어진다. 이러한 상태의 얼굴 골격을 바른 위치로 교정하는 것은 당연히 과학적으로 가능한 일이다. 틀어진 목이나 어깨, 골반을 수술없이 교정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원리이다. 본래의 얼굴 골격으로 돌아가는 환골과 그로 인해 피부가 좋아지는 탈태가 가능한 것이다.

 

 

얼굴 골격 교정으로 얼마나 아름답고 멋져질 수 있는가?

35년 얼굴 골격 교정 이후 많은 사람들이 나를 알아보지 못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도 그럴 것이 얼굴 골격이 바끼고 그로 인해 피부가 맑아졌으니, 당연히 알아보기 힘든 것이다. 환골은 뼈 자체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틀어진 뼈가 본 자리로 이동한 것이다. 또한 뼈가 본 자리로 돌아가면 태라고 하는 피부의 껍데기가 맑아지고 달라진다. 그 결과는 놀라웠다. 동기모임에서 고3 때 옆자리 짝꿍 친구가 나를 몰라본 것이다. 반가워서 인사했지만 그는 정색을 하고 누구냐고 물었다. 또 고향친구가 나를 몰라봤으며 한동네 친척 조카들이 나를 알아보지 못했다. 안면 골격으로 인한 환골탈태가 그정도로 놀라운 결과를 가져 준다.

 

 

도대체 어떻게 했길레 얼굴 뼈가 바꼈나?

당시 성형외과 수술로 얼굴 골격이나 광대뼈를 변화시키는 방법이 없었다. 그러나 안면 골격 교정으로 분명히 바뀔 수 있다. 그런데 예리한 안목을 가진 고향 동네 한 아주머니가 물었다. “난 너를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수없이 많이 봤는데, 이번에 너를 보고 놀랐다. 성형수술한 것도 아닌데, 어떻게 너의 얼굴 뼈가 바뀌었지?” 그것을 알아보는 그녀의 질문에 깜짝 놀랐다. “무엇을 보시고 그리 말씀하시는가요?” 그녀는 나의 광대뼈를 가리키며 말했다. “여기 이 부분 광대뼈가 쑥 들어가고 턱이 갸름해졌잖아. 또 피부는 무슨 영화배우처럼 환하고 빛나잖아. 어떻게 했길레 얼굴 뼈가 바뀌었나?” 당시 나는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 그 아주머니는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를 했다.

 

 

얼굴 골격의 변화와 성장

얼굴뼈는 태어나서 성장하며 꾸준히 성장하며 변화한다. 사춘기 전후로 얼굴이나 이미지가 확 바뀌는 것은 그 시점에 얼굴 골격이 거의 완성이 되고 25세 전후까지 변화와 성장이 진행이 된다. 그 과정에서 얼굴 골격이 틀어져 비대칭이 되면 여드름이나 열꽃이 많이 피고 피부가 검어진다. 얼굴 골격이 얼굴 윤곽 뿐 아니라 피부 상태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얼굴 골격 교정은 소아와 청소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여성의 얼굴 골격 틀어짐은 심각한 노화와 피부 트러블이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런데 얼굴 골격 교정을 하면 환골탈태가 된다. 얼굴 골격이 정위치로 돌아가면 젊고 아름다워지며 피부가 맑고 밝게 빛아게 되어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